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3학년도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등록일 2023-11-06 작성자 안중현 조회수 9862
공유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단체 기념사진]

[간호대학] 2023학년도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간호학과 2학년생 137명 나이팅게일 선서
- 간호대학, 정부 사업 및 대학원 개설 등 성과


우리 대학 간호대학(학장 전은영)이 지난 10월 27일 성산홀 강당과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감을 본받아 예비 간호사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기 위한 것으로, 2학년생 137명이 참석했다. 


[박순진 총장 축사 사진]

이날 박순진 총장, 전은영 간호대학장, 이정호 대학원장, 배연호 대외협력실장, 김민채 간호대학 총동창회장, 교수와 학생,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도전을 앞둔 학생들을 격려했다. 전은영 간호대학장은 “우리 간호학과 학생들이 ‘사랑‧빛자유’의 정신과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의 빛과 소금 같은 역할을 하는 훌륭한 간호 인재로 거듭나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전은영 간호대학장 촛불 의식 거행 장면]

한편, 우리 대학 간호대학은 국내 최고의 상급종합병원 실습과 해외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 면에서 질적으로 우수한 결과를 자랑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국내 상급종합병원과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병원, 보건직 공무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간호장교, 대우조선 등에 취업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 촛불 의식 장면]

또한 올해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3년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으로 최첨단 시뮬레이션 실습실인 DU-BEST 센터를 구축해 우수한 간호교육 및 실습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교육부 교원양성과정을 승인받아 입학정원의 10%가 교직 이수가 가능해졌으며, 대학원 석사과정을 개설하는 등 전문성을 갖춘 간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 촛불 의식 장면]
 
※ 원문 게시글(DU스토리): https://www.daegu.ac.kr/article/DG56/detail/638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