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강정정기간 안내.

등록일 2013-03-06 작성자 윤선아 조회수 2907

2013학년도 제1학기부터 수강허가를 개인당 2강좌로 제한할려고 하였으나, 2.13(수)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학생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던 점을 고려하여, 이번 학기는 수강허가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필히 필독 하시고, 수강변경 기간에 채우지 못한 학점을 채우시길 바랍니다.

1.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주간 : 2013. 3. 6(수), 3. 7(목)  - 09:00 ~ 17:00까지

  □ 야간 : 2013. 3. 6(수), 3. 7(목)  - 15:00 ~ 20:00까지   

 

※ 수강변경은 2012. 3. 6(수) - 3. 8(금)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됨에 착오없으시기 바람(3. 8(금)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됨)

≪참고자료 : 수강변경 기간 및 시간≫

 

대 상

기 간

장소/시간

1학년, 4학년

3. 6(수) / 3. 8(금) ※학년별 2일간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09:00-20:00

2학년, 3학년

3. 7(목) / 3. 8(금) ※학년별 2일간

 

 

2.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

 

   구 분

허가과목 수

제출 장소

비고

선택교양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가상수업,DU문화지대,DU영화지대,취업전략과사회진출,여대생취업전략,2학년 취업관련 공통교양(진로개발,직업선택,취업전략)은 수강허가서 제출 불가

 

반드시 수업시간표 안내문의<수강신청 불가항목>을 참고하여 수강허가서를 제출

 

□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취소됨 

 

기본교양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일반선택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교      직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공통교양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제1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전공

제한없음

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

※ 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생략

타 학과

전공

제한없음

해당학과 사무실

 

 

 

3. 수강허가서 제출 방법 / 학과·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

□ 학생(처리 1단계)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3. 6(수), 3. 7(목) 중 지정 장소로 제출

 

□ 학과(처리 2단계)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

※ 단, 제1전공/복수·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기재

→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후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를 전달

 

□ 단과대학 행정실(처리 3단계)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의 내역을 수강허가 시스템에 입력

 

□ 수업학적팀(처리 4단계)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입력한 자료를 3. 7(목) 22:00 이후 일괄 처리

 

□ 학생(처리 5단계)

3. 8(금) 09:00 본인의 수강허가 신청과목에 대한 처리결과를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4. 수강허가서 작성 유의사항(처리불가 사례 예시)

과거에 이수하여 이미 성적취득이 되어 있는 과목을 신청한 경우

→ 취득학점 포기를 하지 않는 한, 성적을 취득한 과목 신청 시 처리 불가

□ 이미 수강신청된 과목과 시간중복인 과목을 신청한 경우

→ 시간중복으로 처리 불가

□ 학기별 수강신청 가능학점까지 수강신청을 해 놓은 상태에서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경우

→ 수강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수강허가서 제출 전 반드시 시스템으로 수강변경을 하여 수강허가서 처리를 위한

신청학점에 여유를 둘 것

□ 교양 수강신청 가능학점을 초과하여 교양과목을 신청한 경우

→ 교양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5. 수강허가서 처리결과의 확인(필수!!!!!)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학생은 2012. 3. 8(금) 09:00부터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업무 → 검색업무 → 수강신청 조회(또는 학생시간표)에서 본인이 제출한 수강허가서의 처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이 처리되지 않아 수강변경이 필요할 시에는 3. 8(금) 09:00 ~ 20:00까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여석이 있는 과목을 찾아 수강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6. 붙임파일 : 수강허가서 서식

□ 1장에 2매 출력되므로 절취하여 사용하시고, 필요 시 복사하여 활용하시기 바람

□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도 수강허가서 서식 수령 가능함

 

2013. 2. 18 

교무처 수업학적팀